마이너한 환경의 사람들이 쓸 수 있는 대안 브라우저

Mac os Classic 에서 쓸 수 있는 대안 브라우저classilla

Classilla-9.2-on-Mac-OS-9.2.2

mac os 9.x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이다. 한글이 입력되는지는 테스트해보지 못했지만.. 될지도? 안될지도? 여튼간에 현 상태의 최신웹을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이 있다라는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. 당연히 freeware. 기반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mozilla 기반이다.

 

MAC os X on ppc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안 브라우저TenFourFox

yobook

무려 G3 cpu 까지 지원해주신다. altivec이 있으면 금상첨화. 역시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fireox 기반인듯 하다. 사실 이런저런 공식지원이 끊긴 이러한 마이너 OS 는 이런것들이 매우 반가울 수밖에 없다. 그러고보니 이것도 앞의 classizilla 와 같은 팀에서 만든듯 하다. 이 사람들.. 마이너한게 완전 내 취향이다!

 

 

Linux 에서 chrome 이 느리다면?vivaldi

스크린샷, 2015-08-24 11:53:42

linux에서 chrome 은 많이 느리다. 게다가 한글입력이 문제가 있는경우도 솔찮게 되고.. 은근히 쓰기 불편하다. 특히 내경우는 더욱 그렇다. 이런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게 이 vivaldi 브라우저. 크롬기반에 속도도 빠르고 필요한만큼의 기능은 충분히 지원된다. chrome 의 extension 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꽤나 괜찮은 대안이라고 생각된다.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